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씨엔케이소프트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C&K BANK 웹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2.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시 입력한 숫자 또는 기호를 말합니다.
  • 3.서비스페이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K BANK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세부 페이지들을 말합니다.
  • 4.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 5.이용한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에게 개인별로 부여되는 한도액을 말하며, ‘충전’ 이용한도는 1회 최대 원화(KRW) 1,000,000원 상당 외화(단, 원화 100만원이 3,000USD를 초과할 경우 3,000USD에 해당하는 원화), 년간누적 최대 20,000 USD 상당 원화(KRW), ‘환급’ 이용한도는 1회 최대 원화(KRW) 2,000,000원상당 외화(단, 원화200만원이 3,000USD를 초과할 경우 3,000USD에 해당하는 원화), 년간누적 최대 20,000USD상당 원화(KRW) 입니다.
  • 6.소액해외송금거래 :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해서 회원이 해외로 송금할 수 있는 거래를 말하며 외국환거래법에서 정하는 한도 및 절차를 준수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7.전자금융거래 :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해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 함)하고, 회원이 회사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전자적인 방식으로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8.전자지급수단 : 선불전자지급수단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 2조 제 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 9.전자지급거래 :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 10.거래지시 :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업무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11.선불전자지급수단 : 회사가 회원에게 발행하는 전자금융거래법상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 12.‘벨머니’ : 회원이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회원 계정에 부여된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 13.충전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회사의 법인 계좌로 돈을 입금한 후 해당 금액만큼 회원의 벨머니를 증액하는 방법으로 회원의 벨머니 잔액을 증가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 14.환급 : 회사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벨머니 잔액 범위 내에서 회원이 요청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한 은행계좌로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 15.선물하기 : 회원의 벨머니 잔액 범위 내에서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벨머니를 전자적 방식으로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C&K BANK 서비스페이지의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변경)

본 약관의 사본을 회사의 서비스페이지, 팝업화면,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 또는 기타 전자적장치를 이용한 전송)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서비스페이지, 팝업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의 각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약관의 중요 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1.약관의 중요내용을 고객에게 직접 설명
  • 2.약관의 중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해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고객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해 수령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외국환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법령의 규정 등 관련 법규 및 일반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여 신청절차 상에서 가입완료표시가 된 시점에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 만 19세 미만은 주식회사 씨엔케이소프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은 서비스 사용에 있어, 본 서비스를 불법재산 은닉, 자금세탁행위 등 탈법행위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음을 동의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1.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2.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8 조 (이용계약 중지 및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이메일, 온라인,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 및 안전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위반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2.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3.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4.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5.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6.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7.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8.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9.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10.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11.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라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전화, 모바일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본 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제 32조 (분쟁처리절차)에 의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본조 2항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서비스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본조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C&K BANK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C&K BAN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또는 결과를 전달합니다.
  • 회사는 소액해외송금업무에 사용할 계좌로 소액해외송금업 등록(변경등록 포함) 당시 지정한 회사 명의의 금융회사개설 계좌 (이하 ‘지정계좌’)를 통해서만 고객에게 자금을 지급하거나 고객으로부터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지정계좌에 관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내용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 회사는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소액해외송금업’ 업무를 수행하고, ‘전자금융거래법’ 에 따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명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가 실명확인을 위해 회원에게 실명확인증표 등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경우 이에 따릅니다.
  •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거래기록 보존 및 비밀보장의 의무)

  • 회사는 외국환거래법령 등에 따라 고객과의 지급 및 수령거래 기록을 5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인적사항, 계좌정보, 회사와의 송금거래 내용 및 실적에 관한 자료 등 소액해외송금업무 수행을 통하여 알게 된 일체의 회원정보’(이하 ‘회원정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에 누설하거나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사가 관리소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본조 2항을 위반하거나 회원정보의 도난 또는 유출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피해회원에게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 13 조 (서비스의 종류)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위챗페이 충전, 위챗페이 원화 수령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4.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제 16 조 (서비스 수수료의 내용)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수수료는 환전수수료, 송금수수료, 외국협력업자 지급 수수료 등 세부 항목별로 구분하여 그 내역을 회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 수수료의 세부 항목 및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환전수수료 : 환율 스프레드 (기준환율의1~5%)
    • 2.송금수수료 : 최대 10,000원 / 건당
    • 3.외국협력업자 지급수수료
  • 수수료는 충전, 원화수령 서비스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수수료를 회사가 부과하면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 및 환차손익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시 발생하는 부가적인 수익 또는 손실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고객의 과실에 따른 환불이 발생할 경우 건당 3,000원의 환불수수료가 부과되며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1.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위챗페이에 충전시 수취인 계정의 한도, 인증실패, 사용방법 미숙지 등 사용자가 본인의 위챗페이 충전 대상 계정을 잘못 관리하여 생긴 문제로 충전이 불가할 경우
    • 2.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
    • 3.기타 회원의 과실에 의한 경우

제 6 장 지급 및 수령

제 17 조 (적용환율)

  • 회사는 회원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지급, 수령금액)

  • 회사는 본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지정계좌에 입금할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외화로 환전하여 고객이 요청한 수취인에게 송금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회원이 지급?수령하는 자금의 원화표시 및 외화표시 금액에 관한 사항을 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소요기간)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회원에게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송금의 변경, 취소)

  • 회원은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건에 대하여 유선 또는 영업점 방문 등을 통하여 회사에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송금신청 건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 받은 경우 해당 요청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송금 결과의 통보)

회사는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된 경우 즉시 그 결과를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연락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환불)

  •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회사에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지정계좌에 입금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에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1항의 환불신청을 받은 경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초 회원이 지정계좌에 입금한 금액 및 제 30조(손해배상) 해당금액 등을 고객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환불을 진행할 경우 제 16조 5항에 따라 환불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제 6 장 지급 및 수령

제 23 조 벨머니의 정의

  • 벨머니 1원의 가치는 실제 원화(KRW) 1원(KRW)와 동일합니다.
  • 회사는 충전된 벨머니의 잔액에 대해서는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벨머니의 충전

  • 회원이 결제나 선물하기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벨머니를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충전해야 합니다.
  • 벨머니의 충전은 회원이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에서 회사의 지정 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으로 이용합니다.

제 25 조 벨머니의 환급

  • ‘회원’은 보유중인 ‘벨머니’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를 공제한 미상환 잔액에 대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로부터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제공 받은 ‘벨머니’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본조 제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벨머니’ 잔액 전부를 지급합니다.
    • 1.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어서 ‘벨머니’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 2.‘벨머니’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 경우
    • 3.‘벨머니’에 기록된 잔액이 100분의 20 이하인 경우
  • 회원의 환급 요청에도 환급이 보류되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에서 환급 처리를 합니다.
    • 1.회원의 벨머니 잔액이 회원의 환급 요청금액보다 적은 경우
    • 2.회원의 벨머니 잔액이 환급수수료보다 적을 경우

제 26 조 벨머니 이용하기

  • 회원은 벨머니의 이용한도 범위내에서 벨머니 잔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서 제3자(다른 회원이나 비회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시 회사가 요구하는 상대방(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해당 정보를 잘못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벨머니를 회사와 계약된 가맹점에서 회사와 해당 가맹점의 계약에 따라 허용된 경우, 해당 가맹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등에 관한 지급 및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거래지시의 철회 및 거래 취소

  • ‘회원’이 ‘벨머니’를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회원’은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 철회 요청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뤄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 이용대금이 ‘회원’의 ‘벨머니’에서 차감되어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 회원이 반품, 취소등의 이유로 가맹점과 합의하여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거래의 취소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차감되었던 회원의 벨머니의 잔액을 다시 증액시킵니다.

제 28 조 벨머니의 한도

  •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권면의 최고한도 내에서 전자금융거래법령상의 한도를 넘을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의 새로운 충전 요청을 제한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각 명의당 발행권면, 충전, 선물하기 및 기타 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내에서 회사가 자체적으로 정한 바에 따르며, 해당 한도는 본 이용약관 또는 서비스페이지를 통해서 공지합니다.

제 29 조 유효기간

충전한 일자로부터 5년간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되거나 환급되지 않은 벨머니는 소멸됩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30 조 (손해배상)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는 본조 1항의 내용을 제외하거나 본 약관에서 규정한 내용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간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면책조항)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32 조 (분쟁처리절차)

  • 회사는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회원이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하기 위한 절차’(이하 ‘분쟁처리절차’) 및 분쟁처리 책임자를 정하고 있습니다.
    • 1.분쟁처리 책임자 : 최형석
    • 2.전화 : 02-6925-6473
    • 3.이메일 : contact@bellsoft.co.kr
  • 회원은 서면(전자 문서 포함)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전자 문서 포함)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이의 제기 내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 1.단순불만 사항 : 회원이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분쟁처리책임자의 책임하에 조사 또는 처리하며, 그 결과를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 2.손해배상요구사항 : 회원이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분쟁처리책임자의 책임하에 조사 또는 처리하며, 그 결과를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분쟁 처리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 이용과정에서 회사에 책임이 있는 사실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의 전액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원 또는 회사가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분쟁조정결과에 불복하여 관할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3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 이 거래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 당사자의 합의에 의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 거래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18년 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 2017년 12월 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7년 12월 7일 ~ 2018년 1월 16일)